반응형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특수고용직 재난지원금 신청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지속되어지는 가운데, 4월 12일부터 4월 21일까지 특수고용직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특수고용직 재난지원금 신청은 위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지원 불가능 / PC만 가능)

 

 

특별고용 재난지원금

특수고용직이라고 하면,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인 특수고용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를 말합니다. 이들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경제적인 타격을 많이 입을 수 밖에 없는 '비정기적 종사자'이기 때문에, 이들의 고용 안정비용을 위해 만들어진 재난 지원금이 '특수고용직 재난지원금'입니다.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

 

대표적으로 학원강사, 운동 트레이너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해당하는 분들은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고용 재난지원금 신청

 

지원대상 및 요건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1,2,3차를 기지급 받지 않은 자 중, 특고, 프리랜서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만 가능합니다.

 

특수고용 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이 증빙이 되어야하며, 소득 증빙자료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기준 날짜 기준으로 고용보험 가입자 및 공무원, 교사, 군인 등으로 취업한자는 지원자에서 제외됩니다. 지원대상에 대한 상세한 조건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분들은 신청 홈페이지 covid19.ei.go.kr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각 지역에 있는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포털 검색에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이라고 치시면 가장 상단에 뜨는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시 유의사항으로, 지급계좌가 정확한지 정확하게 확인해야하며, 별도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전 신청서에 기재한 계좌로 지급이 됩니다. 또한 지급 계좌가 불분명한 경우 혹은 지급계좌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별도로 신청해야합니다.

 

문의번호 : 1899-9595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지급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한 날로부터 순서에 따라 지급이 되며, 실제 지급은 신청 상황에 따라 1~2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