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19의 장기화와 더불어 경제적 어려움이 최근 몇년간 계속되었습니다. 게다가 부동산 가격이 급속도로 높아져, 전세 매물과 월세 매물을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졌습니다. 이는 청년들에게 있어서 거주 불안정이라는 문제를 가져오게 되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에서는 청년들이 필요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청년희망적금'을 마련해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2022 청년희망적금이란?

고용불안과 부동산 상승으로 인한 거주 불안까지, 2030 청년세대에게는 최근 많은 불안과 염려가 쌓일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목돈이 필요한데, 저금리 시대에 목돈을 모으는 것 또한 쉽지 않아서, 다들 투자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잃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안전한 '적금 상품'이 있다면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정부에서는 2022 청년희망적금을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10%의 높은 이율로, 15년 전 적금과 동일한 이율을 통해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자금을 모을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주었습니다.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을 위하여서 정부예산 455원을 책정하였고, 37만 8000명 정도를 최대 가입시킬 수 있을 만큼의 재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2022 청년희망적금 해당 자격은?

2022 청년희망적금은 2022년 2월 21일부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든 "가입일 기준 만 19세 ~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약 34세 이상이지만 군 복무를 전역했다고 한다면, 최대 6년까지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직업군인을 하셨던 분이라고 한다면, 군복무 기간을 고려해서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업군인을 하셨던 분은, 그 기간동안 소득 급여가 산입 되지 않습니다)

또한 2021년, 단기 아르바이트를 했거나, 짧게 직장을 다녔던 경험이 있는 경우일지라도, 총 급여가 기준에 넘지 않는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조건에 해당하는 모든 청년들은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대상에 합당하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내게 맞는 이율 확인하기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은?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은, 2022년 2월 18일 이전에는 '본인의 적격여부'를 미리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각 은행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부산, 기업, 광주, 대구, 전북, 제주 은행에서 가입을 할 수 있으시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대부분 '인터넷 뱅킹' 사이트 혹은 '은행어플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메뉴 - 적금 - 청년희망적금'의 루트를 이용하여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1인 1계좌가 원칙이며, 중복으로 가입이 되지 않는 점을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본인이 자주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여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거래 은행 사용과 어플 사용에 따라 추가 금리가 지원되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하기

 

 

이상 2022년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금리 시대, 청년들이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고용불안과 주거불안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알아보고 신청해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세요!

청년희망적금 은행별 우대금리 비교

 

청년희망적금 은행별 우대 금리 비교

안녕하세요. 청년희망적금 은행별 우대 금리 비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이자소득 비과세와 저축장려금 지원 등을 통해 연 9% 금리 수준의 일반적금과 유사한 효과를 제공

khh8972.tistory.com

청년희망적금에 사람들이 쏠린다!

 

예상보다 8배 몰린 청년희망적금

청년들의 자산 마련을 위해 정부가 설계한 청년희망적금 상품에 290만 명이 가입했다. 정부가 예상한 수요의 약 8배다. 그럼에도 형평성 ...

www.yonhapmidas.com

청년희망적금 말고, 최고 연 8% 적금상품도 이용해보세요!

 

청년희망적금 못했다면? "최고 연 8% 적금 상품 등장"

2금융권, 8% 적금·2.8% 예금 출시... 정기예·적금 금리 비교

www.ohmynews.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