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득금액증명원

 

모든 직장인들과 프리랜서, 개인사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증명서인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이 편리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따라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소득금액증명원이란?

  2. 소득금액증명원 사용처

  3.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4. 마무리하며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소득금액증명원은 소득세를 신고한 내역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즉, 본인의 수입이 얼마인지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증빙서류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에는 주소, 성명, 주민등록번호, 소득금액, 총결정세액 등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내용직접 확인 및 소득증명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소득금액증명원 사용처

 

소득금액증명원 사용처는 다양하게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 대출
  • 부동산 매입
  • 재난지원금 신청
  • 기타 등

본인의 소득금액을 증명해야지만 할 수 있는 행위들을 위해서는, 국세청에서 발행해주는 '소득금액증명원'이 가장 정확한 기준이 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증빙 서류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을 검색어로 쳐보시면, 가장 상단에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민원증명'란을 누르신 후, '소득금액증명'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만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바로가기 ◀

 

소득금액증명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면, 본인의 개인정보 및 기본인적사항을 채워주시고, 신청 내용에 해당하는 내용들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기준으로 2021년 5월에 종합소득세가 나오기 전까지는 2020년에 대해 사업소득 증명은 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내용을 기입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소득금액증명 서류창이 나옵니다. 연결된 프린터에 '출력'을 눌려주시면, 집에서도 편리하게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최근들어 발달된 인터넷 환경으로 인해, 주민센터와 세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직접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보시면서 따라해보신다면 손쉽게 소득금액증명원 홈페이지 발급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으로도 부족하다면, 원천징수영수증(원천세 3.3% 떼고 받은 수입 혹은 소득)까지 더해서 소득을 증명할 수도 있습니다. 

 

▶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