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최근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율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부동산 가격이 높아짐으로써, 상시 조회를 하여 높은 가격에 매물을 팔고, 원하는 매물을 싸게 사기 위해서이죠.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스마트 시대의 핵심 정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KB시세'이고, 두번째는 '국토교통부 사이트'입니다. 

 

KB시세 리브부동산 바로가기 

 

리브부동산 by KB국민은행

 

kbland.kr

KB시세는 국민은행과 협약을 맺어서 운영되고 있는 중개업소에서 제공하는 시세로써, 국민은행이 운영하는 안정적인 시세제공이 장점이지만, 반영되는 시세가 다소 늦는 단점이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그러나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는 거래된 후 30일 내에 실거래가 신고를 하도록 정해져있어, 빠른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가장 정확하고 빠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로 인기가 높습니다. 

 

우선 검색 사이트에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치게 되면 가장 먼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가 상단에 뜹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 오피스텔 등 다양한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를 알고, 지도에서도 간편하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상관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한번에 엑셀로 수치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으며, 엑셀로 다운받으면 다양한 자료들을 비교하여 파악하기도 용이하다는 점 미리 아시고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법적인 효력은 없으니, 이사를 계획하거나 시세를 파악하고자 할 때 참고하는 정도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편리하게 이용하시라고, 아래의 내용을 첨부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파트의 경우에는 '네이버 부동산'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편리하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좋은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 Recent posts